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카테고리 없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9. 11. 21:30

본문

중소 기획사에서 나온 아이돌은 대부분 데뷔 때부터 투자 규모도 작고 낮은 화제성으로 시작하며, 보통 국내 시장은 어찌어찌 잡는다고 해도 해외 시장에서 자리잡는 것은 더더욱 어렵다. 기존의 3대 대형 기획사(SM, JYP, YG) 자체가 K-POP 팬들 사이에서 고정 팬층과 인지도를 획득했고 해외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염두에 둬가며 기획하기 때문에 외국인 멤버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도 있고, 스타일도 해외시장을 신경을 써가며 기획하기 때문에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훨씬 유리하다.
[14] 데뷔 당시를 기준로 영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는 멤버는 RM이 유일하며, 외국인 멤버 역시 존재하지 않는다.
[15] 타 가수 곡들의 피처링 포함.